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✏️브이티(018290) 탐방 노트: 리들샷의 확장성 기대주식/기업 2023. 9. 19. 20:31728x90반응형
[오지우 음식료/화장품/의류]
✏️브이티(018290) 탐방 노트: 리들샷의 확장성 기대
투자의견 NA / TP NA
- 브이티는 화장품(50%), 음반/음원(50%), 라미네이팅(16%), 바이오 등 사업을 영위하는 기업. 올해 1월 출시된 리들샷 라인이 큰 인기를 얻으며 연결 실적 내 50% 비중의 화장품 사업부문에서 괄목할 만한 성장이 기대됨. 비주력 사업부문 정리도 호재.
1)일본 매출액 비중 83%: 브랜드사 중 일본 매출 비중이 가장 높은 업체(1H23 기준 일본 매출 비중: 브이티 83% > 아이패밀리에스씨 40% > 마녀공장 34% > 클리오 11%). ①오프라인 매장 입점은 '21년 9,600개 → '22년 15,200개 → '23F 18,000개를 목표하고 있으며, 버라이어티샵-하이 드럭스토어-일반 드럭스토어, CVS 채널 순으로 확장 중(리들샷은 4,000여개 매장에 입점 예정). ②온라인에서도 대규모 할인행사에서 역대 최대 매출액을 기록하면서 3분기 실적 기대감을 높이고 있음. 현재 11월에 있을 메가와리 대응을 위해 월 생산 Capa를 2배 이상 늘리며 준비 중.
2)히트제품 '리들샷'의 확장성: ①리들샷 라인 출시 후 ASP 상승이 두드러짐(기존 2,000엔 → 4,000엔대로 상승). 고함량 700샷 제품은 할인가 기준 5,000엔대까지 판매되고 있으며, 원가 증가율 대비 ASP 증가율이 훨씬 높기 때문에 리들샷 이후 제품의 판매 비중이 올라갈수록 ASP 및 OPM 개선 가능. ②SKU 확대 진행 중. 기존 100샷, 300샷, 700샷에 더해, 50샷, 800샷, 1000샷, 프로시카리들, 콜라겐리들 등 마이크로니들 함량별 제품 구성을 늘려갈 계획. ③소비자들이 저함량에서 고함량으로 이동하는 특성이 있으며(그림6 참고), 이 또한 마진 개선 요인.
3)넥스트 마켓은 한국, 중국, 미국: 리들샷 라인에 대한 별다른 마케팅 없이 한국 수요가 알아서 올라오는 중. 국내 소비자 접점 확대 및 외국 관광객 대응, 홍보 효과를 위해 ①다이소 800여개 매장에 파우치형 제품으로 먼저 입점할 계획이며, ②브이티코스메틱 명동점(8월), 동대문점(9월) 매장도 오픈. ③소비자들의 높은 수요를 바탕으로 향후 CJ올리브영 채널 공식 입점 시 유리한 계약 구조를 가져갈 가능성이 높음.
- 2023F 실적은 매출액 3,057억원(+27.2% YoY), 영업이익 392억원(+66.6%, OPM 12.8%)으로 추정. 화장품 사업부문 ASP 상승(2024F OPM 20.5%)에 따라 2024F 연결 이익률은 16.4%까지 개선될 것으로 전망.
URL: https://zrr.kr/Y8t2반응형'주식 > 기업' 카테고리의 다른 글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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