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  • ar의 미래
    테마/테마 관련 2023. 5. 9. 13:20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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    https://www.youtube.com/watch?v=9vDX2F8NsAo



    https://www.youtube.com/watch?v=M88kv5YkWlU




    - PC > 인터넷 > 모바일 로 넘어가면서 새로운 세상의 탄생을 캐치한 기업은 엄청난 돈을 벌어들였고, 그 돈은 세대를 넘어가면서 더 규모가 커짐
    » 사람들의 PC 평균 사용시간은 2시간, 인터넷은 4시간, 코로나19로 잠깐 메타버스가 활성화되었을 때는 7시간을 이 세계에서 시간을 보냈음

    - 즉, 소모 시간이 증가할수록 그 세상이 창출해 낼 수 있는 부가가치는 비례해서 증가함
    » 기업들이 VR(최대 2시간)보다 AR(6~8시간)의 부가가치를 더 높게 쳐주는 이유 중 하나, AR은 안경 등 일상형 글라스를 통해 일상생활 내내 사용하는 것이 최종 목표이기 때문

    - 그러나 지금까지 AR기기는 화면도 잘 안 보이고, 기기를 쓴 모습이 다른사람이 보기에 매력적이지 않아 AR기기가 성공하기 어려웠음
    » 못생긴 기기 + 생각보다 별로인 퀄리티

    - 이 문제점(화면의 불확실성 & 아름답지않은 외관)은 광학기술이 개발되면 해결될 수 있다고 보고, 우리 레티널이 이걸 PINTILT타입으로 개발함
    » 레티널 CTO의 발언인 점을 참고해야할 듯 하지만 해외 유수 기업들과 협력한다는 점에서 보면 아예 말이 안되는 소리는 아닌듯

    - 다만 새로운 기술은 1개의 광원을 100개로 쪼개서 안경에 투사시키는 원리이기 때문에 매우 강력한 빛이 필요하고, 전력이 많이 필요함
    » 10만 니트(휘도, 단위면적당 나오는 빛의 양)까지 구현할 수 있는 LCOS가 AR에 적합한 이유 #라온텍
    » 특히 AR은 외부에서도 사용할 수 있어야 하기 때문에 높은 휘도가 필요한데, 이 정도 휘도는 OLEDoS도 불가능

    - 정리하면 AR의 시대는 빨리 다가오고 있으며, 관련 기업들의 성장이 기대되는 순간, 특히 6월 애플의 발표를 앞둔 지금 시점 AR관련 주식에 대해 관심을 둬야할듯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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